산책, 단순한 운동이 아니다! 뇌를 똑똑하게 만드는 비밀

산책, 단순한 운동이 아니다! 뇌를 똑똑하게 만드는 비밀 1.  산책이 사람을 똑똑하게 만든다 요즘은 일상적으로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죠. 아침에 가볍게 걷거나, 점심시간에 잠깐 나와서 걷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이렇게 가벼운 산책이 뇌를 비롯한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산책은 단순한 신체 활동이 아닙니다. 정신 건강과 뇌 기능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자연 속에서의 산책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안정감을 가져다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산책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사상가들과 산책 산책을 통해 창의력을 키운 유명한 사상가들은 많습니다. 니체는 산책을 통해 영적으로나 지적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믿었죠. 또한, 찰스 다윈도 집 주변에 정기적으로 산책을 하며 그의 생각을 정리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산책 길에 '샌드워크'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또한 스티브 잡스는 산책이 사람을 더 똑똑하게 만든다는 확신이 있어 애플 캠퍼스에 산책로와 러닝 트랙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런 활동을 통해 직원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3. 산책이 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많은 연구에서도 산책이 뇌 기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합니다. 헬스조선의 기사에 따르면,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면 뇌 구조가 개선되며 기분 또한 좋아진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또한, 코메디닷컴에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꾸준한 산책을 한 사람들은 뇌의 특정 부위가 활성화되어 인지 기능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즉, 산책을 통해 우리의 뇌가 더 똑똑해질 수 있다는 거죠! 더 나아가, 후생신보에서는 일상적인 신체 활동이 중년 이후의 인지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했습니다. 산책을 하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뇌 정보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4. 산책을 일상화하기...

[성공] 21.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우선순위로 정할까?

    [성공] 21.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우선순위로 정할까?

    [성공] 21.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우선순위로 정할까?
    [성공] 21.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우선순위로 정할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 중 하나는 바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일을 우선순위로 정할까?'입니다. 사실,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있는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뚜렷하고 명확한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흔히 바쁜 일상 속에서 여러 가지 업무와 책임들 사이에서 혼란스러움을 느끼곤 합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인물들은 이러한 혼란 속에서도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행동합니다.

    우선순위의 중요성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은 단지 효율성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표를 명확히 하고 이를 중심으로 행동하면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파레토 법칙(80/20 법칙)은 전체 결과의 80%가 20%의 원인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우리가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함을 의미하며, 따라서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올바른 우선 순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우선순위 설정 방법

    1. 목표 설정 🎯

      목표가 없다면 방향이 없다는 말처럼,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목표는 단기적일 수도 있고 장기적일 수도 있지만 반드시 실현 가능하고 측정 가능해야 합니다.
    2. '원씽' 원칙 적용하기 🔑

      게리 켈러와 제이 파파산이 제안한 '원씽(One Thing)' 원칙은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일에 집중하라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다 보면 오히려 비효율적일 수 있으므로 한 번에 하나씩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시간 관리 기술 활용하기 ⏰

      시간 블록 기법이나 포모도로 기법 같은 다양한 시간 관리 기술들을 활용하여 특정 시간 동안 한 가지 작업에만 집중하도록 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

    단지 해야 할 일을 나열하는 것보다 진정으로 중요한 작업만 포함된 '성공 목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의 에너지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황 변화에 따른 유연함 🌊

    상황이 변하면 그에 따라 우리의 계획도 조정되어야 합니다! 유연성을 가지고 필요 시 자신의 계획을 수정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이제부터 위에서 언급된 방법들을 통해 자신의 업무와 삶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우선 순위를 정해 보세요! 작은 변화가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일상) 꾸준함과 루틴 만들기

    루틴화된 행동은 습관 형성을 돕고 신뢰도를 높여줍니다. 아침 루틴이나 저녁 루틴처럼 특정 행동 패턴을 정립하면 자기 계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체크리스트나 스케줄러 등을 활용하여 하루 동안 처리할 업무 리스트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체크해 나가는 과정에서 만족감 또한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관계 형성) 네트워크와 지원 시스템 구축하기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점은 주변 인맥입니다! 멘토나 친구들과 함께 여러 활동을 하면서 서로서로 격려하며 나아가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사회적 지지가 있어야만 우리의 여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우선 순위를 정한다'라는 말 속에는 우리가 삶에서 정말 소중히 여기는 것들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하는 시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부터라도 작은 변화 부터 시작해 보세요!